카테고리 없음

[발리여행] 남부투어,싱글핀,슬루반비치

러블린_ 2023. 9. 23. 23:49

▪️짐바란에서 30분 정도 소요, 남부 투어는 여행 일정 마지막 코스로 울루와뜨 싱글핀 슬루반비치 묶어서 하루 일정으로 넣기 좋아요
▪️사실 마지막 남부 투어는 하루 전날 컨디션 보고 계획하려고 전날까지 일정 보류 상태였는데 모두 컨디션 좋고 여기까지 왔으니 남쪽 끝까지 구경 하고 가자는 마음으로 마지막 공항가기전 일정에 넣었습니다.
▪️체크아웃 후 공항까지 캐리어를 모두 넣고 이동해야 되서 남부 투어 또한 가이드와 함께 했습니다. 근데 진짜 하나도 알아보지 못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동부 투어 때 저와 함께 했던 데와스다나 에게 하루 전날 카톡을 보내봤습니다. 근데 거의 하루하루 스케줄이 있는 가이드라 데와스다나와는 함께 할수없었고 혹시 소개 시켜줄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가족분을 소개시켜주셨어요

✔️혹시 가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데와스다나에게 연락 해보시고 일정 짜시면 됩니다 (강추)
▪️카톡아이디  Dewa(데와 스다나)

▪️데와스다나가 소개해 주신 "데와아리따완"

울루와뜨 사원

▪️바다 전망과 전통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절벽 위의 고대 힌두교 사원입니다 (구글정보)

케착댄스공연 구글정보

▪️클룩 에서도 미리 예매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
▪️저는 일정 때문에 케착댄스 까지는 보지 못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보고싶네요~~


▪️입구에서 입장권 구매하고 들어가기 전에 사롱을 입고(무료대여) 들어갑니다.
✔️울루와뜨는  햇빛이 매우 뜨거워 양산 모자 선글라스는 필수이며, 짓궂은 원숭이들이 많아 모자 선글라스 핸드폰 가방 등 소지품  을 빼앗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돼요(실제로 여행객분들 선글라스를 빼앗아 잘근잘근 씹고 있었어요) 원숭이들이 달려들 수 있으니 최대한 눈 마주치지 마시고 조심히 다니시면 될 것 같습니다 🐵
▪️남부투어시 울루와뜨는 패스 하려고 했는데 절벽에 파도 치는 모습이 정말 멋있어서 오길 잘했다 생각했어요

▪️포토존에서 사진 한 장 찍어주구요 ㅎㅎ 평소에 모자 쓰는 걸 안 좋아하는데 어쩔 수 없이 쓰게 되네요
▪️절벽 끝까지는 못 가고 반 정도 구경하다 다시 돌아갑니다 (걷고 사진찍고 30분 정도 소요)
▪️나가는 길에 화장실 있습니다(무료)

싱글핀

▪️영업시간 월.화.목.금.토 오전8:00~ 오후10:00
수 오전8:00~오전12:00 ,  일 오전8:00~오전1:00

▪️ 입구를 지나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인기가 많은 바 자리는 이미 자리가 꽉 찼네요
▪️뷰가 굉장히 좋아요,  뜨거워도 파라솔 있으면 괜찮을 거 같네요 슬루반 비치에서 서핑을 많이들 하셔서 서퍼들 분도 많이 계셨어요

▪️그늘 있는 자리로 옮겨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으러 왔어요. 발리 어딜 가든 피자 파스타는 맛있네요🍕

슬루반비치

▪️싱글핀 카페 옆으로 보시면 이렇게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요 (길 이 좀 좁아요)  길따라 내려갑니다

▪️슬루반비치 내려가는 쪽에 뷰가 좋은 식당이 있어요

▪️사진 뒤쪽 계단으로 내려오시면 되는데 상당히 가파르고 미끄러울 수 있어 조심히 내려오셔야 됩니다

▪️줄에 걸어논 사롱도 있는데 알록달록 예쁘네요

슬루반비치

▪️짠 🩵 슬루반비치 입니다~ 바다는 잘 안 보이네요 지금은 물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인데 많이 들어올 때는 제가 서 있는 곳까지 물이 차오르는 거 같더라구요 물때를 잘 맞춰가면 이쁜 사진 또한 찍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
✔️여유가 있으시다면 수영복 입고 오셔서 수영하거나 중급자 이상 분들은 서핑을 하셔도 좋을 거 같은데, 여기는 파도가 좀 세서 초보자분들께서는 꾸따(지역이름) 에 가셔서 배워 보셔도 좋은 기회가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

공항가기전 마사지

▪️원래는 마지막 코스로 멜라스티비치 까지 가려고 했으나 너무 뜨거울 거 같아서 거기까지는 못 가고 가이드분한테 공항 가기 전에 마사지 받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공항 근처로 여기저기 직접 전화해 주시면서 알아봐 주셨어요~ 역시나 인기 있는 마사지숍은 풀북이였구 한군데 되는곳을 알아봐 주셨어요
✔️" Avenue Spa Bali  " 공항에서 10분 거리
▪️저는 개인적으로 진짜 시원하게 잘 받았는데 (저희 가족 모두 만족) 지금 평점 보니 안 좋은 평점도 많네요ㅠ 마사지사님 들마다 다 달라서 어쩔 수 없나 봅니다.
✔️그래서 제가 하루 전날 공항 가기 전 마사지숍 알아본 곳이 몇 군데 있었는데,  비교해 보시고 공항 가기 전 마사지 받으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
▪️Marsya Bali Spa
영업시간 오전 9:00-오후 11:00
▪️자스민 아로마틱 하우스
영업시간 오전 9:00-오후 10:00

응우라이공항 출국


▪️마사지 끝난 후 공항으로 갑니다. 3시간이나 시간이 남았지만 공항 안으로 들어가서 고 구경도 하고 쉴 겸 일찍 출발했어요. 오늘 하루 함께해 준 아리따완님이 공항 출국하는 층에 내려주시고 꼼꼼히 길 안내해 주셨습니다 🙇

▪️출국 심사하러 가기 전  간단히 음료 먹고 이제 막 발리 도착하신 분들 부러워 처다만 보고 있습니다. 저기 저 멀리 계신 분들이 픽업해 주시는 기사분들인데 진짜 빼곡하게 서계세요ㅎㅎㅎ 이제 막 도착하셔서 나가시는 분들이 부럽기만 하네요 모두  안전하고 재미있게 여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
▪️출국심사 어렵지 않아요 (걱정 안하셔도 됩니다)
제가 갔을 때는 줄도 많이 안서 계셨고 30분이면 끝났던 거 같아요
✔️이것도 복불복이지만 공항 근처는 항상 차량이 많이 붐비기 때문에 그래도 여유 잡고 2시간 전에는 오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
▪️밖에서 항공편 미리 봐두시고 가까운 카운터로 가시면 됩니다.  들어가셔서 1차 짐 검사만 합니다. 티켓팅하고 2차 소지품 검사 및 여권 항공권 준비해 주세요. (공항이 생각보다 작아서 절대 어렵지 않고 체크인 ##카운터 찾기 쉬워요)
▪️아무런 질문없이 통과합니다 (걱정안하셔도 되요)
✔️진짜 대박인 건 입국심사해 주셨던 분이 출국심사 도 해주셨어요ㅋㅋ 입국심사 때는 진짜 오래 걸리게 해주시더니 이건 빨리 끝내주시네요
▪️심사 끝내고 안으로 들어가니 면세도, 식당도 너무너무 많았어요 심사전  공항 밖보다 기념품 살 곳도 많고 식당 면세점  많으니 들어오셔서 구입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

▪️두리안 캐러멜인데 꼬릿 하지만 맛있어요ㅎㅎ (두리안 못 드셔봤을 분들에게 기념으로? 주변분들 하나씩 나눠드려보세요ㅎㅎ)
▪️마지막 입국심사 때 공항 안은 그렇게 춥지가 않았는데 출국심사 안 공항은 너무 추웠어요 아이들과 함께하거나 추워 많이 타시는 분들은 𖤐긴팔 필수입니다.
✔️인천으로 돌아가는 대한항공 비행기 안은 담요 얼굴까지 덮어야 할 정도로 너무 추웠어요
( 발리행은 그렇게 안 춥고 담요도 안 덮어도 될 정도)
▪️이제 한국으로 출발합니다. 저녁 비행기이다 보니깐 새벽에 자다 깨다 반복하고 너무 피곤한 상태였는데 한 새벽 다섯시에서 다섯시반쯤?기내식을 주세요ㅋㅋ 새우볶음밥이랑 오므라이스였나? 잘 넘어지지도 않고 비몽사몽에 춥고ㅎㅎㅎ 하여튼 인천공항에 피로와 함께 무사히 잘 도착했습니다..


안녕.. 발리

▪️정말 끝이네요.. 집에 가기 너무 싫었어요.. 직업상 오래 쉴 수 없었는데 코로나 때 3년 동안 해외를 한 번도 못 나가서 큰맘 먹고 일주일을 쉬었는데 정말 잘했단 생각이 들고 다음에 다시 오게 되면 길리 섬, 누사 페니아 섬 등  여기저기 여유롭게 피부가 까매질 정도도 놀다 오고 싶네요, 이토록 또 가고싶은 이유는 빨리빨리 서둘러 바삐 사는 한국생활과 달리 여유롭고 친절하고 순수한 발리 모습이 그리워서 일것 같습니다.